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구리전통시장시장소개인사말
인사말
고객이 즐겁고 고객이 행복한

어서와요~ 구리전통시장

구리전통시장 상인회장 조종덕

구리 전통시장은 현재 구리시에서 유일하게 전통시장의 맥을 이어가는 등록된 인정시장입니다.
1960년대 후반 골목시장 형태로 형성되어 “고객이 즐겁고 고객이 행복한 구리전통시장”을 만들어가자는 일념하에 구리전통시장 상인회는 2005년 인정시장으로 등록하고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듯한 온정과 푸근한 인심이 변하지 않는 정직한 상인이 될 수 있도록 매년 상인대학 운영과 상인정보화 교육을 통해 상인의 질을 향상 시켜왔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아케이드 설치, 오래된 보도블럭 교체, 고객선 지키기 운동, 온누리상품권, 지역 화폐 사용을 실천해 왔습니다.

또한 구리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 고객의 가장 불편한 사항이었던 고객 주차장을 2013년 완공하여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2013년 구리전통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단순히 쇼핑을 즐기는 공간이 아닌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문화와 예술이 있는 시장으로 운영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구리전통시장은 추후 비가림막 추가설치, 고객편의 공간확보, 시장입구 환경개선, 이야기가 있는 거리, 시간별 차없는 거리 등 고객의 시선에서 고객의 입장으로 환경을 바꾸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리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시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