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CI/BI/캐릭터BI소개
BI소개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BI
브랜드 구슘 / 브랜드 구리온담
구슘
1인 가구를 위한 합리적인 소포장 브랜드, '구슘(GUSHOOM)'
'구슘'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패키지 제품 브랜드입니다.
이름은 'Guri’s Ultimate Specialty in Healthy Organic Offerings and Makers'의 줄임말로, 구리시의 특별한 건강 먹거리와 상인들을 뜻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소포장하여 집 앞까지 배송하는 원스탑 시스템을 구성, 1인 가구도 부담없이 과일이나 야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로컬시장의 질 좋은 식재료와 정성이 담긴 다채로운 메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밀키트로 제작, 집까지 그 생생한 맛을 전합니다.
구슘 리플렛
Symbol logotype - main
역사깊은 구리전통시장이 1인가구를 위한 소포장브랜드 구슘을 진심을 담아 만들어내었다는 것을 세리프가 있는 폰트로 디자인하여, gu/ sh/ oom 3단으로 구성하여 레이아웃함으로써,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구슘]이라는 네임의 가독성도 높이면서 동시에 차별화된 비주얼을 표현한 안.
또한, 구슘만의 3가지 특징 - 건강한 식재료 + 소포장 판매 + 집앞배송을 3가지 라인으로 표현하여 만든 심볼은 하나의 symbolic mark처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구슘 로고
Symbol logotype - grid
구슘 로고 그리드
Symbol logotype - label
구슘 로고 라벨 타입
Symbol logotype - slogan lock-up
typeface : logotype- Bely(English) + Nanum Myeongjo(Korean)
typeface : slogan - Fieldwork(English) + Nanum Myeongjo(Korean)
구슘 로고 슬로건 타입
구리온담
구리전통시장 프리미엄 브랜드, '구리온담(九里溫談)'
구리전통시장 장인들만의 특별한 제품들이 이제 새로운 이름 [구리온담]으로 선보입니다.
'구리온담(九里溫談)'은 말 그대로 '구리의 따뜻한 이야기'란 뜻입니다.
구리전통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정감, 상인과 고객 사이에 피어나는 유대와 공감을 표현한 이름입니다.
실시간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은 참으로 편리하지만, 상대적으로 연대나 연결의 가능성이 희박해 인간적이 온기가 그리워집니다.
차가운 비대면 일상이 된 시대, 사람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구리전통시장의 가치를 전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은 장인들의 마음이 깃들어 있습니다.
구리전통시장의 장인들이 전국 각지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로 만든, 진정성 담긴 다채로운 스토리들이 '구리온담'의 정체성입니다.
구리온담 리플렛
Symbol logotype - main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고, 상인과 상인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구리전통시장의 특징과 유통허브로서의 구리전통시장의 기능적인 측면을 2개의 라인이 교차하는 심볼로 표현하여, 이를 절제된 현대미를 가진 고딕폰트(윤고딕)와 결합하여 만든 심볼로고타입. 베리에이션처럼 상하조합 라벨형으로도 사용가능
구리온담 로고
Symbol logotype - grid
구리온담 로고 그리드
Symbol logotype - label
구리온담 로고 라벨 타입
Symbol logotype - variation
구리온담 로고 세로형
symbol logotype - english name + slogan lock-up
typeface : logotype- yoongothic 700 series
typeface : english name + slogan - minion variable concept
구리온담 로고 슬로건 타입